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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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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아레스코퍼레이션”은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약관을 준수합니다.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아레스코퍼레이션(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온라인 폐쇄복지몰(www.pulo.kr) 홈코노미 퓨로(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퓨로몰 서비스 (이하 "서비스")을 이용함에 있어이용자의 이용조건, 권리•의무, 절차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몰: “몰”이란 홈코노미 퓨로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홈코노미 퓨로폐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퓨로몰: “몰”에 가입된 회원 혹은 제휴사에게 제공되는 분양임대몰로써 전자상거래를 기반으로 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3. 이용자: “몰”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승낙완료): “몰”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몰”이 제공하는 “퓨로몰”을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써 “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으며, “서비스” 화면에서 가격 등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6. 제휴사(승인완료):상품 판매의 목적으로 이 약관및 별도 계약에 따라 회원 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를 말합니다.
7. 유상제공 행위: 회원(회원으로부터 상품을 수령한 제3자 포함)이 상대방과 대가적으로 의미 있는 재산상 출연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오픈마켓, 스토어팜, 소셜커머스(인스타그램,유튜브 등), 해외수출(판매), 중고거래, 애플리케이션과 SNS(카페, 블로그,밴드 포함), 폐쇄몰(B2B, B2C), 자사몰, 도매몰 등의 온라인 전 채널과 사전 협의되지 않은 별도 유통경로를 통한 (재)판매 행위의 경우 이를 ‘유상제공 행위’로 간주합니다.
8.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9. 비밀번호:회원에게부여된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0. 전자우편(E-Mail): 인터넷을 통한 우편을 말합니다.
11. 해지:“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3조[통합운영]
“회사”는 “몰”을 포함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각종 플랫폼사이트를 통합하여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시통합운영에 대해 공지하며,회원은 운영하는 플랫폼사이트와 기타 타 사이트에서 동일 ID(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4조[약관의게시와 개정]
1.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몰"은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법,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7. “몰”은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함)을 정하여 이를 “몰” 혹은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은 다음 각 호에 규정된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 및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① “몰” 및 “회사”의 홈페이지 등을 통한 게시
(www.pulo.kr, www.rscorp.co.kr 등)
② 전자우편(e-Mail) 또는 전화연락을 통한 통지
③ 휴대 전화 메시지 (SMS, LMS, MMS, 알림톡 등)
④ 모사전송(fax) 또는 우편통지
⑤ 회원 및 제휴사의 각 “서비스”에 게시
3. 이 약관은 “몰”의 경영환경의 변화 또는 영업정책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며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몰”은 변경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 이전에 이 약관이 변경된다는 사실과 변경된 내용 등을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4. 전 항과 같이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30일이내 이용자의이의 제기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및회원탈퇴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6. 제4조의 고지방법은 이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6조[약관 이외의 준칙]
이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 지침,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7조[회원가입 신청]
1.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가입 신청자는 “몰”에“회사” 운영정책에 따른 가입신청서를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사용의 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청하는 법정대리인(부모) 동의 절차를 거쳐야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전문기관을 통하여 실명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가입 신청의 승낙]
1. “몰”은 제7조에 따른 회원가입 이용신청에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고이용자가 약관에 동의 후 순서에 따라 이용 신청을 진행한 경우에 가입신청 승낙 및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한 개 또는 복수의 정보를 통해 중복 가입한 경우
② 본인이 아닌 타인의 정보로 가입한 경우
③ 유상제공 행위의 목적으로 가입한 경우(기타 온라인상의 판매 혹은 재판매 관련 이력이 있는 경우도 포함함)
④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⑤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⑥ 이용 회원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9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9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⑦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⑧ “몰”의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⑨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몰”은 제8조 제1항에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회원가입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부모)의 가입동의를 받아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가입동의 의사표시는 E-mail, 팩스, 전화, 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유료 콘텐츠 이용전에 반드시 법정대리인(부모)의 유료 콘텐츠 이용에 관한 동의를 받아야 정상적인 콘텐츠의 구매가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유료 콘텐츠 이용에 관한 동의 의사표시는 E-mail, 팩스, 전화, 우편 등의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가입 신청시 이용자가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하여 "동의합니다"의 버튼을 클릭 후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9조[회원 아이디(ID)의 변경]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직권 또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회원 아이디(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아이디(ID)가 회원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있어서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회사 소정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10조[회원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등]
1.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영구적으로 제한 혹은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이용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부정하게 적립 또는 사용한 경우
③ “몰” 또는 제휴사의 피 연결 “몰”을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④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⑤ 타인의 “몰”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⑥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⑦ “몰”의 전 상품을 온라인(비공개 포함) 전 채널에 등록•게시하거나 재판매•유통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⑧ 기타 이 약관상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거래상 신의를 상실한 경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⑨ “몰”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회원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탈퇴신청에 대해 회사는 빠른 시간 내로 탈퇴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이 사망한 때는 “몰”의 및 사전 통보 없이 사망 즉시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제31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6.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7. 제9조 제1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은 회원 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상실 통보일로부터 누적포인트 및 마일리지의 존재 유무와 상관없이 즉시 확정됩니다. 다만, 탈퇴를 요청한 회원 또는 자격을 상실한 회원이 포인트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회원 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 상실 통보 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② 회원이 탈퇴를 한날로부터 30일간 회사는 부정거래의 방지를 위해 본인확인값(CI)을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시일이지나면 지체없이 파기처리 합니다.
③ 회원이 탈퇴한날로부터 30일간 재가입은 불가합니다.
④ 회원의 의도적인 탈퇴와 재가입이 확인되는 경우, 해당회원의 향후 “몰”의 회원가입 및 혜택제공에 제한이 따를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원 자격 및 회원자격의 해지, 제한, 정지의 절차]
1. “회사”는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2조[회원에 대한 통지]
1. “몰”이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또는 채팅방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13조[구매신청]
"몰” 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본 조 제3항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4조[계약의 성립]
1.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제15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5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 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6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7조[재화의 공급]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및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8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14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청약철회등]
1. “몰”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단순히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패키지 상품의 경우 구성상품 일부의 개봉/설치/사용으로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④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⑤ 설치 완료 상품에 하자가 없는 경우
⑥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 및 계약 내용과 같고, 별도의 하자가 없음에도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을 요구하는 경우
⑦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 문서 포함) 동의를 받은 경우
⑧ 기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교환/반 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3. 이용자는본 조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청약 철회 등의 효과]
1.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그밖에 대통령령이 정하는 결제 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 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2.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3.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 “몰”은 그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4조에서 정하는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구매한 상품 및 상품을 구매하여 적립금을 지급받은 경우청약철회를 하기 위해서는 이를 “몰”에 반환해야 합니다.
5.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20조[서비스의 내용 및 이용]
1. “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리스트)
① 알리미 서비스
②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쇼핑몰호스팅 서비스
③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서비스
④ 상품 구매 결제 시 홈코노미 포인트 적립 서비스 (현금 동일 사용)
⑤ 이벤트성 퓨로 마일리지 지급서비스 (상품 또는 용역 구매용)
⑥ 기타“회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하거나 타사와의 협력 관계,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몰”은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몰”은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본 약관 제11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몰”이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미성년자가 이용하기 위해서는, 민법 5조 1항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에만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미성년자의 결제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입증책임을 집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하여 미성년자의 사술이 사용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사용을 위한 법정대리인의 동의방법은 “회사”가 정하는 소정의 동의 방법에 따릅니다.

제21조[포인트및 마일리지 제도 운영]
1. 포인트는 “몰”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자 화폐로 홈코노미 포인트라고 말하며, 상품 구매시운영정책에 따라 일정 금액이 적립되는포인트를 말합니다.
2. “몰” 회원으로 가입 후에퓨로 마일리지 지급 대상의 상품 구매 혹은 캠페인 이벤트를 통해 “몰”의 운영정책에 따라 정해진 마일리지를 적립해드립니다.
3. 홈코노미 포인트 및 퓨로 마일리지의 경우 “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다만,현금으로 교환이 어렵습니다.
4.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가 발생할 경우, “몰”은 해당 적립금의 지급을 중지 또는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서비스의요금]
1. “몰” 정한 별도로 표시된 유료 정보 및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제23조[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회사”가 제8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24조[서비스이용시간]
1. “서비스”는 “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몰”이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몰”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25조[서비스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몰”은“서비스”를 운용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몰”은“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3.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4. “몰”은“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광고주와의 거래]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서비스 제공의 중단]
1. “몰”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혹은 완전히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한 작업이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④ “몰”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몰”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몰”의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12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4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 및 의무 관계

제29조[몰의 의무]
1. “몰”은“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①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②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2. 본 조 제1항의 범위 내에서, “몰”은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4.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몰”은“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6. “몰”은“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7.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9조의2[보안상 긴급상황]
1.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프로그램 결함이나 장애 혹은 그에 준하는 사건발생 시, “몰”에서 이용자 혹은 회원의 해당 부분을 일괄적으로 패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경우 “몰”에서 이용자혹은 회원의 인증관련 정보를 응급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본조 제1항과 제2항의 긴급상황 대처 전 회사는 공지나 이메일을 통하여 고객에게 이를 알려야 합니다. 만약 상황이 긴급하여 이를 알리기에 어려움이 있다면, “몰”은 대처 후라도 이를 공지나 이메일을 통하여 알려야 합니다.

제30조[개인정보의 보호]
1. "몰"은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다음 필수사항을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③ 거주지 주소
④ 전화번호
⑤ 희망 ID(회원의 경우)
⑥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⑦ 전자우편 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몰"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 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몰"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전화번호 를 공유하는 경우
②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⑤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몰"이 제30조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몰”은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몰”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몰”이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7. “몰”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가입을 원할 경우 개인정보보호지침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8.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31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몰”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몰”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몰”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몰”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②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③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⑤ 타인의 지적재산권에 대한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타인에 대한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⑦ 스토킹(stalking) 등 타인을 괴롭히는 행위
⑧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⑨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⑩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선전의 게시 등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⑪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⑫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⑬ 기타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⑭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⑮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제32조[상담게시판의 운영]
1.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가의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입니다. “몰”은 답변의 의견을 대표하지는 않습니다.
2. 회원이 신청한 상담에 대한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각 전문가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개인신상정보를 삭제한 다음 학술활동, 인쇄물 등의 저작활동, FAQ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아래와 같은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상담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②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상담이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33조[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몰”은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채팅방 개설 등이 제31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몰”의 운영정책에 따른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34조[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2. “몰”이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5.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5장 보칙

제35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연결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몰”은 약관에 명시한 사이트(www.pulo.kr) 내 거래에 대하여 보증 책임을 가집니다.
4. 회원 및 제휴사가 각자 운영하는 피 연결 “몰”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기타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회원이 각 피 연결 “몰”에서 제공받아 보유한 “기타 포인트”는 “홈코노미 포인트” 및 “퓨로 마일리지” “서비스”와는 무관하며, 각 몰에서 정한 정책에 따라 사용 가능합니다.
5. 연결”몰”은 피 연결”몰”에 다른 웹사이트가 각종 링크 등의 방식으로 연결된 경우, “몰”은 회원이 링크로 연결된 웹사이트와 독자적으로 행하는 일체의 거래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제36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6. “몰”이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7. 회원은 “몰”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회원이 사적으로 이용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8.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원이 “몰”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몰”과회원이 공동으로 소유합니다.
9. “몰"은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37조[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38조[손해배상]
“몰”은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9조[면책]
1. “몰”은 회원의 채팅 내용을 감시하지 않습니다. 채팅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그 해당 아이디(ID)와 관련 데이터는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2. “몰”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등에 관하여 손해가 발생하거나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몰”이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몰”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40조[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 해 드립니다.
2. “몰”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3.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41조[판매권의 정의]
홈코노미 퓨로는 폐쇄복지몰입니다.회원 및 제휴사가 재판매 금지조항을 위반한 경우에“회사”는회원 혹은 제휴사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21년 8월 15일부터 적용합니다.
고객센터 통화량이 많을 땐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02-563-9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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